공지사항 및 Q&A

[Today 신곡]빛나는 완전체… 트리플에스 '깨어' 나다
  • 작성일 : 2025-05-22
    작성자 : 다국어

모드하우스에 따르면 트리플에스는 12일 오후 6시 전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 완전체 디멘션(DIMENSION) 새 앨범 ‘어셈블25’(ASSEMBLE25)를 발매하고, 타이틀곡 ‘깨어’(Are You Alive)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.

트리플에스의 ‘어셈블25’는 2025년 자연 발생한 완전체 디멘션이다. 스물네 명의 ‘S’들이 모두 모여 새로운 앨범을 탄생시켰고, 또 매력을 가득 품은 음악으로 글로벌 웨이브(팬덤명)와 뜨겁게 교감한다. 트리플에스는 1년에 한 번, K팝 역사상 전무후무한 초대형 프로젝트 ‘어셈블’을 진행하며 서로의 전체 힘을 모아낸다.

지난 ‘어셈블24’의 ‘걸스 네버 다이’를 통해 죽을힘을 다해 버티다 보면 언젠가 삶도 의미를 갖게 될 것이라고 노래했던 트리플에스. 이들의 ‘어셈블25’는 더 깊이, 더 뜨겁게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젊은이들의 마음 속 이야기를 선명하게 그려낸다.

타이틀곡 ‘깨어’를 비롯해 총 10개의 트랙이 ‘어셈블25’를 수놓는다. 특히 전 세계 2만 8233명의 팬이 참여한 그래비티(gravity)를 통해 ‘깨어’가 타이틀곡으로 선정되면서, 그 특별함을 더했다.

‘깨어’는 얼터너티브 댄스 장르의 작품으로, 캐치한 훅과 24인이라는 다인원 멤버들의 다양한 색깔을 담아내는 구성이 감상 포인트다. 트리플에스는 희망과 절망 그 사이에서 불안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이들에게 유니크한 주제 의식을 전달한다.



뮤직비디오 역시 앞선 완전체가 선보인 ‘걸스 네버 다이’ 세계관과 이어질 것으로 전해져 기대를 더한다. 트리플에스는 세상이 그렇게 밝은 것만은 아니지만 그 어둠 속에서 깨어나자고 노래하며, 방황 속에서도 서로가 연대하고 힘을 모아 삶의 의미를 찾아낸다.

‘어셈블25’에는 ‘깨어’ 외에도 ‘@%’(Alpha Percent), ‘어제 우리 불꽃놀이’, ‘러브 차일드’(Love Child), ‘페르소나’(Persona), ‘투 핫’(Too Hot), ‘디아블로’(Diablo), ‘프렌드 존’(Friend Zone), ‘러브투러브’(Love2Love) 등 트리플에스의 다채로운 색깔을 품은 다양한 트랙들 역시 만나볼 수 있다.

트리플에스의 완전체 디멘션의 앨범 ‘어셈블25’는 12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. 멤버들은 이날 오후 8시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 신고식을 치를 예정이다.